top of page
글로컬 상권 출범식 & 페스타 - 로컬브랜드 플리마켓
2024. 7. 24. - 27. ㅣ 전주 문화공판장 작당
주최 : 중소벤처기업부 / 주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Concept
중소벤처기업부는 7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전주시 남부시장 내 문화공판장 작당에서 ‘세방화(글로컬) 상권 프로젝트’ 출범식 & 페스타를 진행한다.
중기부는 지난 4월 지역소멸 방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세방화 상권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6월에 대상지를 선정했다. 세방화 상권 프로젝트는 상권기획 역량을 갖춘 지역가치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국내외 관계인구(특정 지역에 완전히 이주·정착하지는 않았지만 정기·비정기적으로 지역을 방문하며 지속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가 찾아오는 명품 상권을 만드는 프로젝트다. 선정된 상권팀을 널리 알리고 이들의 성과창출을 뒷받침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출범식을 시작으로 7월 27일까지 지역(로컬) 관련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지역(로컬)콘텐츠 대학 학술회의(컨퍼런스), 지역상표(로컬브랜드) 대담(토크), 반짝매장(팝업스토어), 문화공연 등이 개최된다. 지역상표(로컬브랜드) 전시·벼룩시장(플리마켓)은 4일 내내 열린다. 행사장 스탬프투어를 통해 벼룩시장(플리마켓) 교환권이나 지역(로컬)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흥미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7월 26일, 27일 양일간은 남부시장 상인들과 함께하는 야시장이 펼쳐진다.
ⓒ 매일경제
bottom of page